hobby!/movie!

두근두근!! 첫사랑이 떠오르는 영화 추천!! + 너의 결혼식

흥 넘치는 소지니 2018. 8. 25. 09:3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소지니입니다!

 

오늘은 요즘 현재상영중인 영화 1위인 <너의 결혼식>을 보고 떠오르는 첫사랑에 관한 영화 몇편을 소개하려해요!

 

1.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You Are the Apple of My Eye, 2011)

가진동, 천옌시, 오견..

 

대만에서 열풍을 일으켰던 영화였죠!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굉장히 많고 여전히 첫사랑과 풋풋하고 설레는 영화하면

이 영화가 떠오르는 사람들이 많을 거에요! 남자주인공 가진동이 하 너무 잘생겨서 더더욱 좋았다는 ㅠㅠ

여자주인공도 너무 예쁘고 학교 시절 떠오르는데,,, 왜 나는 이런일이 없었던가 하하;;

저는 둘이 이어지기를 원했는데 결말이 안이어져서 너무 아쉬웠다는 ㅠㅠㅠ

저는 무조건 닫힌결말을 좋아해서,,, 주인공들끼리는 이루어져야하는데 이게 아쉬웠어 흐엉 ...

그래도 이 영화는 대만의 풍경들과 싱그럽고 풋풋한 학창시절이 어우러져서 따뜻하고 밝은 영화인 것 같아 좋다는 것ㅎㅎ

 

 

2. 플립(Flipped, 2010)

매들린 캐롤, 캐런 맥오리피, 존 마호니..

 

와우 저 이 영화 진짜 정말 좋아해요! 커서 봐도 재밌고 설레고 일단 이 영화도 남주여주가 비주얼 끝판왕...

그리고 여주가 옷을 너무 잘입는다는 ㅠㅠ 여주의 첫사랑이 대단해 보이기도하고 그만큼 설레기도 하고 남주가 밉다가도

마지막에 결국 자기 마음을 깨닫고 둘이 이루어지는게 너무 좋았어요!

이 영화는 자극적인 장면 하나도 없이 정말 보기도 편하고 기분좋은 영화였어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랑 같이 고등학생 애들 이야기인데도 이 플립영화는 좀더 귀엽게 느껴지는 영화에요.

손잡는데도 떨리는 그런 느낌? 얼굴만 봐도 설레고.. ㅎㅎ 재밌엉 정말 이 영화 안 보신분이 없길 바라는 정도에요!

내가 다 풋풋해져~~

 

 

3. 나의 소녀시대 (Our Times, 2015)

왕대륙, 송운화, 이옥새..

이 영화도 정말 학창시절 강제 소환하는 영화이죠 ㅎㅎ

첫사랑의 공감을 일으키지만 다른 영화들 보다 좀더 하이틴 느낌이 강해서 오글거리는 면도 없지않아 있는 ㅎㅎ

그냥 정말 아무 생각 없이 보면 나도 모르게 웃고 있는 영화에요~

물론... 결말에서 왕대륙씨 성인분이 너무 매치가 안됐지만..

90년대 특유의 감성이 있고, 추억과 설레는 첫사랑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던 것 같아용!!

왕대륙씨 비쥬얼 보다보면 시간 후딱 데스~

 

 

4. 가장 따뜻한 색, 블루(Blue Is The Warmest Color, 2013)

아델 에그자르코 폴로스, 레아 세이두

이전까지는 풋풋하고 설레는 느낌의 영화였다면 지금부터의 영화는 성숙한 영화분위기에요.

이 영화는 퀴어영화이자 작품성이 굉장히 뛰어난 영화에요. 그래서 인지도도 굉장히 높죠 ㅎㅎ

15살 아델은 횡단보도를 지나다 엠마와 마주쳐요. 우연히 스쳐지나갔지만 그날 이후 서로를 기억하게 되죠.

그렇게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이 영화는 사랑과 이별을 매우 적나라하게 표현해요. 굉장히 뜨겁게도 표현했다가, 어쩔때는 차갑게도 표현하죠.

이런 표현은 이 영화의 엄청난 특징이자 역설적인 의미를 잘 표현한 것 같아요. 그래서 안보신 분들은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5. 콜 미 바이 유어 네임(Call Me by Your Name, 2017)

티모시 샬라메, 아미 해머...

이 영화 또한 전 세계 영화상에서 44개의 트로피를 받은 대단한 작품이에요.

이 작품 또한 퀴어 영화에요. 이탈리아에 사는 17살 엘리오가 24살 올리버에게 사랑에 빠지는데 엘리오가 자기는 몰랐던 성적 정체성을 알게 되면서

혼란스러운 마음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첫 사랑에 이끌리는 엘리오의 마음을 너무 잘 표현했어요!!

17실 소년의 첫 사랑의 모든 것을 표현한거죠. 소년이 첫사랑을 발견하고 그 사랑을 놓치고 깊은 슬픔에 빠지는 것이 전부인 이야기인데

정말 우리 이야기와 똑같은 이야기 인데 공감이 너무 가는거에요. 사랑이라는 보편적 주제를 가지고 감정 묘사를 잘 표현한거죠.

그리고 이 작품은 영상 만큼 음악도 너무 좋기 때문에 들어보세요!

 

 

오늘 제가 총 첫사랑의 관한 영화 5가지를 소개해드렸어요!

3편은 간단하고 즐겁게 풋풋한 설렘의 영화라면 2편은 조금 심오하지만 첫사랑의 느낌을 다르게 표현한 영화에요. 퀴어영화이기도 하구요.

저는 이 5편의 영화는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ㅎㅎ

제가 이 5편을 소개해드린 이유가 바로! 지금 상영중인 영화 너의 결혼식 때문입니다!

 

너의 결혼식 (on your wedding day, 2018)

박보영, 김영광, 강기영..

이 영화 또한 첫사랑에 관한 영화에요. ㅎㅎ

사실 저도 아직 보진 못했지만 곧 보려구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나의 소녀시대 일 것 같은 느낌?

 

줄거리

기억하나요? 당신의 첫사랑

고3 여름, 전학생 ‘승희’(박보영)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김영광).
 승희를 졸졸 쫓아다닌 끝에 마침내 공식커플로 거듭나려던 그때!
 잘 지내라는 전화 한 통만 남긴 채 승희는 사라져버리고,
 우연의 첫사랑은 그렇게 막을 내리는 듯했다.
 1년 뒤, 승희의 흔적을 쫓아 끈질긴 노력으로 같은 대학에 합격한 우연.
 그런데 그의 앞을 가로막은 건… 다름 아닌 그녀의 남.자.친.구!
 
 예술로 빗나가는 타이밍 속
 다사다난한 그들의 첫사랑 연대기는 계속된다!

 

 

저는 예고편과 영화 소개하는 것을 많이 봤는데 박보영씨와 김영광씨의 키차이 설렌다구욧!

ㅎㅎㅎ 달달한 연애세포 자극할 것 같은 느낌?

재밌을 것 같아요! 그냥 나도 모르게 미소 지어지는 거 아냐~~ 기대된당~~

 

 

 

오늘도 제 글 봐주셔서 감사해용><

 

그럼 안뇽~!!

그리고 저의 인스타는 https://www.instagram.com/____.s_j/ 

 

 

이전글 보시려면 밑에 클릭!

2018/08/22 - [hobby!/movie!] - 몰입도 갑! 실화를 다룬 영화 추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