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jejudo!

제주도 갔다왔어요~ 고기국수 맛집인 자매국수와 성산일출봉 섭지코지까지 !

흥 넘치는 소지니 2019. 1. 11. 22:0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소지니입니당~

 

제가 종강한 뒤에

제주도 여행을 갔다왔는데요~

 

저의 3박 4일 여행을 포스팅하겠습니당!

 

가족들과 놀러갔구요!

오늘은 첫 날을 써보겠습니다.

 

비행기값은 아무래도 방학버프 받고

그래서 그런지 비쌌어요..

그래서 다섯명 100만원 정도 들었네요.

갈 때는 이스타항공

올 때는 진에어 탔습니다!

 

 

오랜만에 창가에 앉아서 밖에 사진 잔뜩 찍었습니당..

구름이 너무 푹신푹신해 보여서 만져보고 싶었다는?

오랜만에 여행가서 설렘 가득 출발했지유~

 

도착하자마자 렌트카회사로 갔습니다!

렌트카와 제주도 일정은 언니가 다 짰는데요.

렌트카는 제주스타렌트로 차를 렌트했습니다.

언니가 가격비교 해본 결과 제주스타렌트카가 제일 싸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리고 공항에서 픽업해서 가는데 버스가 크고 깨끗해서 좋았어요!

 

차 기종sm7이고

가격은 3박 4일에 20만원 정도

보험

1. 아예 없는 것이 있고, 

2. 사고 발생 시 사고 금액 50%만 해주는 것이 있고

3. 사고 발생 시 사고 금액 100%가 있어요!

저희는 3번 완전자차보험을 했습니다.

 

차 렌트한 후에 렌트카 직원에게

고기국수 추천 좀 해달라 했더니

바로

'자매국수 노형점'

을 추천해줬습니다.

 

본점말고 자매국수 노형점으로 가라고 얘기해줘서

바로 갔습니다.

본점 가지 말라고 한 이유는 가게가 워낙 작아서

대기 줄이 많기 때문에 기다리기 싫으면

바로 노형점으로 가라하더라구요.

 

고기국수가 뭔지 아시나용?

제주도의 '고기국수'는 제주도의 대표적인 국수 요리로

흑돼지를 고아낸 육수에 수육을 올려 만든 국수입니당!

제주도의 향토 음식으로 간단한 식사나 해장을 위해서 많이 즐겨 찾는 음식이에요!

 

 저희는 배고픈 관계로 멸치국수 6000원, 고기국수 8000원, 비빔국수 8000원, 멸,고기국수 8000원을 시켰습니다.

 

 

이렇게 나왔습니다! 고기국수에 나오는 고기는 돔베고기입니다!

돔베고기

갓 삶은 흑돼지고기 수육을 나무 도마에 얹어 덩어리째 썰어 먹는 제주의 현지 음식입니다!

여기서 '돔베'는 '도마'의 제주 방언이에요~

수육에 쓰이는 고기는 제주의 흑돼지로, 예로부터 흑돼지는 일교차가 크지 않은 섬에서 자라

스트레스가 적으며 체질이 건강하다고 하네요! 질병에 대한 저항성도 강해 고기의 질이 우수하대요.

꼭 먹어야겟쥬>?

 

 

비빔국수

 

 

메인이죠~고기국수

 

 

멸,고기국수

 

 

멸치국수

 

멸치국수랑 멸,고기국수의 차이점은 고기가 추가되고 안되고입니다.

먹고 난 다음 저의 감상평은 멸치국수가 맛있었답뉘당~

하지만 저빼고 저희 가족은 모두 비빔국수가 제일 맛있었다고 ㅋㅋㅋㅋ

그렇다고 고기국수가 맛 없다는 것은 아니에요.

다 평균이상인데 단지 취향 차이인것 같아요!

비빔국수는 꼭 드세요! 상큼하고 달콤하고 정말 맛있어요!

 

 

 

배부르게 먹고 밖을 구경하며 켄싱턴 리조트 서귀포로 향했습니당!

 

켄싱턴 리조트 너무 좋았어요. 저희는 회원이라 간 곳이긴 한데

방이 굉장히 넓고 뷰를 제일 좋은 곳을 주셔서

진짜 이틀동안 행복할 정도로 숙소가 좋았어요!

2일차에 아침에 찍은 사진은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그렇게 숙소에 짐을 맡기고 성산일출봉을 갔습니다~

오전부터 움직여서 피곤했던지라 주차를 하고 조금 잠을 잔 뒤에 움직였어요!

성산일출봉을 원래 3일차에 가기로 했는데 그냥 지금 가자!해서 간 거거든요!

 

 

정말 힘들게 올라갔습니다~!

 

저는 왕복 1시간 넘게 걸릴 줄 알았는데 왕복 25분이라 돼있길래

출발 했는데 사진찍고 조금 여유있게 40분 걸린 것 같아요!

가면 꼭 올라가세요! 입장료성인이 2000원 청소년/군인/어린이 1000원이라

굉장히 쌉니다!

 

 

제주도의 하늘이 정말 맑았답니다 ㅋㅋㅋㅋㅋ

보정이 약간 들어갔지만요...ㅎㅎ

 성산일출봉은 높이 182m, 제주특별자치도 동쪽에 돌출한 성산반도 끝머리에 있어요!

커다란 사발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 있어요. 3면이 깎아지른 듯한 해식애를 이루며,

분화구 위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빙 둘러 서 있어서 그 모습이 거대한 성과 같다 해서 성산이라 하며, 해돋이가 유명하여 일출봉이라고 한답니다.

 

 

저희는 그 다음 섭지코지를 갔어요!

진짜 만약 이 지역 가시는 분들은 섭지코지를 꼭 가세요ㅠㅠ

정말 너무 너무 이쁘고 마음에 들고 춥지만 힐링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 가족 원래 안가려고 했었는데 갔다가 모두 다 좋다고 한 곳이에요!

 

섭지코지란 코지(코지곶을 의미하는 제주 방언)라는 지명에서 알 수 있듯이 코의 끄트리 모양이 비죽 튀어나온 지형이에요.

이 곳은 유채꽃이 피어날 때가 장관이래요! 저는 비록 못봤지만 ㅠㅠ 아쉽네유,

그래도 다음에 꼭 보고 싶네용ㅎㅎㅎ

 

제가 섭지코지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너무 힐링되고 기분이 좋아졌던 곳이에요!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당!

 

저녁 맛집은 밑에 클릭하시면 됩니다!!

2019/01/11 - [travel!/jejudo!] - 제주도 서귀포시 맛집 추천! 서비스도 good, 맛도 good인 갈치 어장!

 

 

 

그럼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세용☆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