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everyday life!

홍익대학교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졸업전시! 드디어 졸업합니다~!!!

흥 넘치는 소지니 2019. 12. 7. 13:0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소지니입니다!

6개월 만에 돌아왔습니다.

 

매번 꾸준히 하겠다고 했는데..

이렇게 텀이 길어지니까 굉장히 민망하네요 ㅠㅠ

제가 4학년이다 보니까 졸업전시를 해서 굉장히 바빴어요.

이제 정말 백수가 되었기 때문에 하루에 한개씩 꼭 올릴 예정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정말 그동안 저의 일과? 그냥 일기처럼 쓰려고요 ㅎㅎㅎㅎ

아! 그리고 유튜브 계정도 만들었어요 ㅎㅎ

그냥 그림그리는 거 조금씩 올릴려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xn6_y5Yu4N0

잘은 못그렸지만 ㅎㅎㅎ 들어가서 한번 봐주시고 구독이랑 좋아요!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숩니당 

따랑해유!

뭔가 이렇게 홍보하려고 하니까 굉장히 민망하고 부끄럽네요...

 

지금 인어공주도 그리고 있고, 이제 엘사도 그려보려고 해요!

여러분들도 겨울왕국 보셨나유?

너무 이뻐서 핳 반해버렸어유...

 

저는 그동안 굉장히 바쁘고 스트레스도 정말 많이 받았던 6개월이었어요...

제가 디자인과 4학년이라 졸업전시를 했었는데...

저는 디자인이 정말 저랑 안맞아서 하기 싫었거든요...

근데 졸업하려면 필수라.. 

그리고 졸업심사도 있어서 너무 스트레스였고...

오늘은 저의 졸업전시 작품을 소개를 해야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하면 대충하려고 했으나 열심히 하게 된 작품이거든요..

 

 

일단 저는 1학기때부터 우여곡절이 많았던 케이스에요.

혹시나 졸업전시를 앞두고 있는 학생분들이 계신다면 정말 겨울방학부터 

미리 주제를 생각하고 있어야.. 편하답니다.

저는 아무 생각없이 했다가 1년을 피곤하게 된 케이스에요...

정말 아무 생각없이 4학년이 돼서 주제를 정하려니 막막하고..

근데 저는 주제는 없었지만 꼭 해보고 싶은 것은 있었어요!

그게 바로 동양화였거든요...!!!

 

동양화를 고른 이유는 제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디자인과에서는 막상 그림을 그리는 수업은 많이 없었어요.

그리고 그림을 그려도 그냥 수채화, 소묘, 이런 것만 했지..

 동양화같은 것은 배운적이 없거든요.

그리고 동양화가 너무 이쁘더라구요. 

색감도 엄청 쎄지는 않지만 뭔가 편안한 느낌이 기분좋게 다가왔어요!

그래서 동양화를 졸업전시 때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했거든요!!!

 

제가 정확하게 감을 잡고 작업을 시작한 시기는 2학기때부터였어요.

물론 여러번 디자인 시안이 바뀌기는 했지만요..

이제 글을 그만 쓰고 작업들을 보여드려야겠어요 ㅋㅋㅋㅋ

 

 

 

일단 저의 작품의 이름은 Slo:Forme에요!

 

요즘 빠르게 움직이고 산업화된 대도시의 복잡함과 지저분함에 지쳐있는 사람들이 많죠...

그래서 Slo:Forme는 옛날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당시 대중의 일상 속 미술이 실용성망를 우선

추구하는 것에 반감을 품어 나온 "새로운 예술" 아르누보 미술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재해석해 만든

Hair & Body 브랜드에요.

 

Slo:Forme는 자연의 형태에서 비롯된 곡선과 선이 주는 아름다움과 여유로움을 가지는 

휴식과 예술의 개념을 더한 브랜드에요!

 

또한 Slo:Forme의 모든 패키지는 직접 그린 그림으로 디자인한 것이며, 

대표적인 브랜드 모델은 어머니를 모티브로 해서 그렸어요!

 

그래서 아르누보가 주제이기 때문에 꽃들을 굉장히 많이 그렸답니다..

창포꽃!
모란꽃!
동백꽃과 치자꽃...

사실 더 많은데 제일 힘들었던 것은

브랜드 모델인 어머니 그리는 것이었어요,..

 

 

위에 그림은 아직 다 완성은 못했지만..

정말 그리는데도 오래걸리고.. 힘들었어유ㅠ....

아르누보이기 때문에 아르누보 특성을 그려주고 굉장히 화려하게 그렸답니다...

흐하 다시 생각해도 힘들어...

 

이제 저는 저 그림들을 가지고 디자인을 다시 만들었어요!

저는 브랜딩이었기 때문에 패키지 위주로 디자인했어요!

 

 

예시로 몇개만 보여드릴게요!

 

아... 글을 다 썼는데... 흐엉 다 날아갔어요 ㅠㅠㅠㅠ

너무 짜증나... 다시 차분하게 글을 써야겠네유,.

 다른 디자인도 보여드릴게욥,.. ㅎㅎㅎㅎ

이렇게 여러 패턴도 만들었어요. 다 그림을 그려서 보정을 하고 배치하고 해서 만든 디자인이에요!

위에 그렸던 브랜드 모델 완성본이 저렇게 돼요! 정말 그리는데 힘들어따... 하하하하 ㅠㅠㅠㅠ

 

 

이제 저의 전시 디피를 보여드릴게요! 

정말 전시는 사실 디피가 꽃인거 아시죠? 디피만 잘해도 정말 반이상을 한거라는.. 후후

그래서 저는 디피가 굉장히 어려웠어요.. 소품 만들기도 처음에 애매하고 그랬다는...

 

저는 이렇게 디피를 했어요. 제가 그린 큰 그림으로 벽에 디피하고

테이블은 아르누보이면서 친환경적인 느낌으로 예쁘게 아름답게 전시하려고 노력했어요!

 

이렇게 린넨천으로 테이블위에 올려놓고 드라이플라워랑 유칼립투스를 배치해놔서 친환경적인 느낌을 주려했고요.
그리고 원목 소품들을 이용해서 안정감이 느껴지면서 편안한 느낌을 주려고 했어요!
또한 저의 패키지가 굉장히 화려해서 전체적으로 많이 놓기 보다는 심플한 배치를 하려고 했답니당@!

 

 

 

 

 

이렇게 저의 가족들과 친구들이 와줘서 축하해줬어요! 너무나 고맙다눈 ㅠㅠㅠㅠ

땨랑한다... 하투 하투 ㅎㅎㅎㅎ

우리 어무니 그림이랑 같이 찍으면서 투덜투덜 왜이렇게 못생기게 그렸냐구 ㅋㅋㅋㅋㅋㅋ

분명 엄마 얼굴 보고 그렸는데ㅠㅠㅠ

 

 

 

 

 

이거는 인스타 보다가 저의 작품을 모르시는 분들이 찍어서 올려주셨더라구욯ㅎㅎ

너무나 신기하고 다른 분들 피드에 저의 작품이 올라갔다는게 기분이 좋아서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이렇게 저의 길고길었던 전시가 끝났어욥 ㅠㅠㅠ 흐엉

정말 할때는 힘들고 스트레스 엄청 받았지만 끝나니까 허무하긴 한데 행복하네욬ㅋㅋㅋㅋ

저는 다시는 디자인을 하지 않겠지만 정말 많은 것을 배운 해였고,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 , 졸업전시를 앞두고 계신 분들 

모두 화이팅 하십쇼!!! 응원합니당!!

 

박소진!!! 졸업한당~!!!!!

ㅔ헤헤헤헤헤 

너무 수고했엉!!!

 

오늘 저의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요.

내일 올라갈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용!!!

그리고 위에 유튜브 구독과 좋아요해주시면 정말 사랑합니다!!!

♡♥♡♥♡♥♡♥♡♥♡♥♡♥♡♥♡♥♡♥♡♥♡♥그럼 내일 봐용!! ♡♥♡♥♡♥♡♥♡♥♡♥♡♥♡♥♡♥♡♥♡♥

반응형
LIST